이유 없이…길거리 공연 관람객 돌멩이로 때리고 달아나

이유 없이…길거리 공연 관람객 돌멩이로 때리고 달아나

제주동부경찰서, 특수상해 혐의로 20대 남성 구속

범행 직후 달아나는 A씨 모습. 제주동부경찰서 제공범행 직후 달아나는 A씨 모습. 제주동부경찰서 제공공연을 보던 사람을 아무런 이유 없이 돌멩이로 때린 2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제주동부경찰서는 특수상해 혐의로 A(24)씨를 구속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3일 제주법원은 A씨에 대한 구속 전 영장실질심사를 열어 "도주와 증거인멸 우려가 있다"며 영장을 발부했다.
 
A씨는 지난달 31일 오전 0시 30분쯤 제주시 대학로 거리에서 길거리 공연을 보던 20대 남성 B씨에게 아무런 이유 없이 돌멩이로 얼굴을 때려 다치게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돌에 맞은  B씨는 쓰러져 병원으로 이송됐다. 왼쪽 광대뼈 골절로 치료받고 있다.
 
경찰이 확보한 인근 폐쇄회로(CC)TV 영상을 보면 A씨는 술에 취한 채 혼자 걸어가다가 길가에 있는 돌멩이를 집어 들었다. 이후 B씨를 가격한 뒤 왕복 6차로를 무단횡단하며 달아났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현장 탐문수사와 CCTV 영상 등을 분석해 사건 발생 10시간여 만인 이날 오전 10시 30분쯤 제주시 한 호텔에서 투숙한 뒤 나오는 A씨를 긴급체포했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범행 당시 상황에 대해서 "만취해 아무런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블랙아웃'을 주장했다. 블랙아웃은 과음으로 인한 단기 기억 상실 현상을 이르는 말이다.
 
경찰 관계자는 "신고 접수 후 형사 전원 사건 현장에 투입했다. CCTV를 면밀히 분석하는 등 범행 전후 상황을 파악해 혐의를 특정했다. 범행에 사용된 돌멩이도 확보했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제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