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 제주관광 발전위해 15개 기관 뭉쳐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지속가능한 제주관광 발전위해 15개 기관 뭉쳐

제주관광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도내 공공기관과 민간협회 등 15개 기관이 서로 손을 잡았다.

제주관광공사는 5일 오전 제주웰컴센터에서 도내 지역관광 분야의 공공기관과 민간협회와의 상생협력체계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가능한 지역관광 활성화 네트워크’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은 △지속가능한 제주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각 기관별 제주의 지역관광 발전에 필요한 정책, 사업 등 정보공유와 교류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공동사업 추진을 담고 있다.

관광공사는 이들 기관들과 함께 상생협력을 다져 흩어져 있던 각 기관의 역할과 시너지를 창출할 네트워크를 구성하고, 제주의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공공의 역할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지역관광 활성화를 위한 가칭 '지역관광대전' 등 공동사업도 추진할 방침이다.

업무협약에 나선 기관은 △농협제주지역본부 △제주마을 만들기종합지원센터 △제주사회적경제지원센터 △제주생태관광지원 센터 △제주어촌특화지원센터 △제주연구원 △제주올레 △제주인적자원개발위원회 △한국농어촌공사 제주지역본부 등이다.

민간협회는 △제주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제주마을기업협의회 △제주사회적기업협의회 △제주생태관광협회 △제주6차산업협회가 참여한다.

제주도 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임안순 회장은 “제주관광 산업이 오늘을 기점으로 새로운 지평을 열 수 있는 첫 디딤돌이 된 자리이니 만큼 지역관광을 통해 제주 관광의 질적성장이 되길 바란다”고 기대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제주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